본문 바로가기
My/games

레이븐 세트 장비 능력치 꿀팁

by matt131 2015. 4. 22.
반응형

레이븐 세트 장비 능력치 비교


요즘 가장 핫한게임은???

당연 레이븐이죠 !! 

이 엄청난 중독성.....

많은 분들이 하고 계실텐데요.

방어구를 세트로 맞출수로 특정 능력치가 늘어나죠.

세트 장비 능력치 비교자료입니다.

헝그리앱에서 퍼왔습니다..



팔.png

체력이 증가하는 세트로 특별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성능을 자랑한다. 체력 옵션 자체가 워낙에 다다익선인데다 같은 옵션으로 얻을 수 있는 방어력에 비해 직접적인 효과가 뛰어난 편이기 때문에 무난한 세트라고 볼 수 있다. 체력 옵션에 체력 세트 효과까지 더해지면 매우 높은 체력량을 보유 할 수 있어 자동 사냥과 대전 등에서도 좋은 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신화 기준으로 6천의 체력을 확보할 수 있는데 30렙 휴먼의 체력이 8천 가량인 점을 감안하면 상당한 메리트다. 다만, 체력의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방어력과 피해감소도 신경써줘야 할 것이다.




〈 다크나이트 〉


다.png

모든 속성의 저항이 증가하는 세트. 방어력 무시와 함께 아직 그 효과가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옵션이라 효율에 대해서는 검증이 필요하다. 다만 레이븐의 스킬 공격이 전부 속성(화염, 냉기, 번개)이라는 점을 보아 탐험보다 길드전과 대전 등의 대인전에서 그 진가가 드러나는 옵션일 것으로 추측된다. 

다만 속성 방어력 증가하는 옵션에 비해 상승량이 너무 낮다는 점과 다른 세트의 효과가 더욱 뛰어나 상대적으로 빛이 바래는 감이 있다. 다크나이트 세트와 모든 속성 저항에 대해서는 유저들의 연구가 더 필요해 보인다.



〈 데스나이트 〉


데.png

휴먼을 '바퀴벌레'라고 불리게 만든 피해 감소 옵션. 데스나이트 세트의 효과는 바로 이 피해감소다. 신화 세트 기준으로 총 6%의 피해를 감소 시켜주며 이는 일반 피해, 스킬 피해를 포함한 캐릭터가 입는 모든 피해를 뜻한다. 여기에 검방, 둔방과 결합하면 25%가 넘는 피해감소를 세팅할 수 있다. 길드전에서 피해감소 스킬을 발동하는 것만으로 적의 대미를 45%를 깍아 생존력을 비약적으로 올릴 수 있다는게 특징.

대인전에서의 탁월한 선능으로 현재 소드마스터 세트와 함께 휴먼 최고의 방어구로 평가 받고 있다.



〈 소드마스터 〉

 



소.png

흡혈 옵션을 기본 세트 효과로 보유하고 있는 덕분에 많은 휴먼 유저들이 찾은 세트다. 휴먼 종족이 자동 사냥의 왕이라고 불리게 된 데는소드마스터의 흡혈과 검방 둔방의 힘이 컸다. 장신구와 방어구에 아주 낮은 확률로 붙는 흡혈 옵션을 제외하면 흡혈을 맞추기 힘든 탓에 타 종족은 흡혈 장신구가 강제되지만 휴먼은 흡혈 장신구에 목멜 필요가 없다. 

또한, 자동 사냥 시에는 굳이 4셋을 맞추지 않고 소드마스터 2셋과 다른 세트 2셋을 조합하는 방식도 더러 사용된다. 휴먼 세트 중에 방어력이 가장 낮지만 그걸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 흡혈 옵션은 매력적이기에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나이트 〉

 


나.png

방어력이 증가하는 세트로 신화 기준 풀 세트를 맞출 시 2400 의 방어력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방어력의 대략적인 효율성을 알아보기 위해 11-6에서 11605의 방어력을 기준으로 실험을 해봤는데. 일반 몬스터에게 60, 보스에게 750 정도 닳던 대미지가 방어력을 2000 가량 올릴 경우 일반 몬스터에게 40. 보스에게 680정도로 감소했다. 

얼핏 효과가 미비해보이지만 자동 사냥의 경우 다수의 적에게 공격을 받는데다 회피 동작을 따로 취하지 않기 때문에 나이트 세트의 방어력 증가는 매우 좋은 효율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스킬 위주의 대인전에서는 그 성능이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헝그리앱



개인적으로 데스나이트 세트를 추천합니다.

근데 자꾸 팔라딘이 많이 나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