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reviews

다음클리너 설치 후 시작페이지가 다음(Daum)으로 고정되었을 때 해결방법

by matt131 2013. 3. 19.
반응형

회사에서 사용하는 PC에 이것저것 깔고 지우다보니

많이 느려지고 내부에 불필요한 레지스터들이 많이 쌓여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네이버에 물어보니 레지스터 정리, ActiveX 삭제에 다음클리너가 좋다는 의견이 있어

다음클리너를 사용하게 되었다.

 

사용해보니 프로그램도 깔끔하니 기능도 괜찮았다.

나름 만족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익스플로러 시작페이지가 다음으로 바껴있는게 아닌가?

새탭을 열때에도..

뭐지?ㅡㅡ

인터넷옵션을 확인해보니 분명 네이버로 되어있다.

 

PC에 이상한게 깔렸나 싶어서 원인을 찾아보았다.

결국 찾아낸 원인은 다음클리너였다.

다음클리너 설치시 자동으로 다음홈페이지로 시작페이지가 설정되도록 해놓은 것이었다.

이건 인터넷옵션 - 홈페이지 설정으로 바꿀수없는

거의 악성코드 수준이다 ㅡㅡ

 

 

다음클리너를 지우면 그만이지만

기분도 나쁘고, 이런식의 마케팅으로 다음이미지가 실추되는게 안타까워서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다.

 

 

다음날 답변이 왔다.

 

 

친절하게 답변이 왔지만,

문의의 요지는 단순하게 다음시작페이지를 해제하는 방법은 아는 것만이 아니었다..

그리고 답변의 방법대로 해보아도 시작페이지는 여전히 다음이었다.

 

검색을 통해 찾아낸 다음 시작페이지 삭제 방법은 아래와 같다.

- 32비트 : '내컴퓨터 - 롤러디스크(C:) - Program Files - Daum - DaumStation - Uninstall.exe 실행

- 64비트 : '내컴퓨터 - 롤러디스크(C:) - Program Files(64x) - Daum - DaumStation - Uninstall.exe 실행

 

쓰고보니 글이 참 두서없지만

나의 바램은 다음클리너에서 이렇게 악성코드같은 Daum 시작페이지 설정 기능을 지움으로써

다음에 대한 이미지가 실추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부디 정당한 마케팅을 하는 다음이 되길바란다.

반응형